[Android] Canvas 객체 사용법

// 캔버스 크기 지정하기 ( 작업물을 화면 해상도에 맞게 리 스케일 할때 사용된다)
// 이때 좌표계또한 보정을 해주어야 한다.
canvas.scale(screenX, screenY); 
//float screenX =  getWindowManager().getDefaultDisplay().getWidth() /
  //              (float)frameBufferWidth;
//float screenY =  getWindowManager().getDefaultDisplay().getHeight() / 
  //              (float)frameBufferHeight;
//좌표계 보정하기
x = (int)event.getX();  // 기존 좌표계
y = (int)event.getY();
tx = (int)(x*scaleX);   // 보정 좌표계
ty = (int)(y*scaleY);
//float scaleX = (float)frameBufferWidth / 
//		getWindowManager().getDefaultDisplay().getWidth();
//float scaleY = (float)frameBufferHeight / 
//		getWindowManager().getDefaultDisplay().getHeight();
// canvas 움직이기 ( 좌표값도 따라 움직인다. )
canvas.translate(100, 100);
//canvas 로테이션
for(int i=0;i<=3;i++){
	canvas.rotate(5, 0, 0);	// 로테이션 값은 누적된다. 처음엔 5도, 다음 루트 10, 15.....
	canvas.drawRect(160, 200, 200, 240, paint);
}
// 글자의 사각 박스 크기를 가져온다.
paint.getTextBounds(str, 0, str.length(), rect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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